-
요리를 할 때 마늘을 넣으면 음식의 맛과 향이 더욱 좋아집니다. 건강과 맛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식재료이지만 입냄새를 피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늘 입냄새 없앨 수 있는 방법 7가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늘 냄새 없애는 5대 식품' 뉴스 더 읽기를 원하는 분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마늘 냄새의 원인
마늘 냄새는 양치를 해도 잘 사라지지 않습니다. 냄새가 잘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마늘 속 알릴 메틸 황화물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이유가 궁금한 분은 아래의 '왜 입냄새 속의 마늘 냄새는 제거하기 어려운가?' 뉴스를 더 읽어보세요.
마늘 입냄새 제거에 탁월한 과일 1가지
마늘 입냄새를 없앨 수 있는 과일 1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사과를 먹는 것입니다. 미국 오하이오주립대 연구팀이 생마늘을 먹은 뒤 황 화합물에 영향을 주는 식품들에 대해 테스트를 한 결과, 사과가 냄새를 중화시키는 데 효과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늘 입냄새 없앨 수 있는 방법 7가지
사과를 먹는 것 이 외에도 우유를 마시거나 요구르트를 먹으면 됩니다. 우유와 요구르트는 마늘의 이런 유황 성분을 중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 우유, 요구르트 외에도 녹차, 시금치, 파슬리, 박하도 마늘 냄새 중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분은 아래의 뉴스를 더 읽어보세요.
정말 한국인들에게 마늘 냄새가 날까?
사람의 체취는 보통 '냄새를 풍기는 땀샘' 때문입니다. 그러나 알려진 바에 의하면 한국인은 땀샘이 적은 편에 속한다고 합니다. 이는 마늘 냄새가 땀냄새는 아닌 듯합니다.
마늘을 많이 먹기로 손꼽히는 국가의 1인당 연간 소비량은 0.74 ~ 0.97kg입니다. 하지만 한국은 미국이나 브라질보다 6~7배 양의 마늘을 연간 섭취한다고 합니다. KREI 농업관측센터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1인당 마늘 소비량은 2017년 기준 6.2kg의 마늘을 섭취한다고 조사됐습니다.
즉, 마늘을 많이 먹기 때문에 마늘 냄새가 난다는 풍문이 생긴 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늘을 먹으면 분해되고 흡수되면서 화학반응을 일으키고 냄새를 풍기는 '메틸 황'이 전신으로 퍼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알뜰살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해평가사 연봉 및 전망, 50대도 딸 수 있는 자격증 (0) 2023.11.03 직업 추천 MBTI 테스트 (0) 2023.10.30 노인장기요양보험 신청 방법 및 등급 판정 바로가기 (0) 2023.10.10 육아 근로시간 단축, 4대보험 처리방법 (0) 2023.10.06 구글 캘린더 다운로드 및 초간단 사용법 (0) 2023.10.05